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6일부터 돌입한다가구소득 하위 80% 대상, 1인당 25만원
온라인 신청은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09.01 06:46
  • 댓글 0
서산시청

서산시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지급 절차에 6일부터 돌입한다.

지원대상은 가구소득 하위 80% 이하의 구성원과 소득기준을 완화한 맞벌이, 1인 가구 등이다.

대상여부는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및 국민비서 홈페이지의 알림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상생 국민지원금은 카드, 상품권 모두 관내 온통서산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하다.

신청은 신용·체크카드 충전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통서산사랑상품권·선불카드(농협) 수령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온라인은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오프라인은 13일부터 10월 29일까지다.

신청 첫 주는 요일제가 적용돼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1, 6은 월 ▲2, 7은 화 ▲3, 8은 수 ▲4, 9는 목 ▲5, 0은 금요일에만 신청가능하다.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성인은 본인이, 미성년 자녀는 세대주 명의로 신청하면 되고, 온통서산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본인 신청 시 신분증을, 대리인은 본인 및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관계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대리인은 법정대리인,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동거인 제외),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이다.

시는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가구원이 없는 경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신청을 통해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는 6일부터 시 코로나 콜센터(☎660-3000) 및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맹정호 시장은 "시민 안전을 위해 온라인 신청을 적극 이용해 달라" 며 "차질없이 지급이 이뤄지도록 접수 절차 등에 만전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관내 지원금 대상자는 약 15만 명이며, 지원금은 약 370여억 원 규모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추석명절 맞아 다중이용시설 선제적 방역 나서
추석명절 맞아 다중이용시설 선제적 방역 나서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 '서산 ~ 태안 고속도로' 반영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 '서산 ~ 태안 고속도로' 반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