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해미국제성지' 세계화 속도 낸다지난 29일 맹정호 시장·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현장 찾아 세계명소화 추진 논의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09.30 09:01
  • 댓글 0
맹정호 서산시장이 29일 윤양수 문체부 종무2담당관을 만나 해미국제성지 세계명소화 추진을 위한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서산시가 해미국제성지 세계화를 위한 움직임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지난 29일 해미국제성지를 방문한 윤양수 문화체육관광부 종무2담당관을 만나 현장을 살피고 세계명소화 추진에 관해 논의했다.

이날 자리에는 해미국제성지 한광석 전담신부, 전재명 발전위원장도 참석해 뜻을 모았다.

전재명 발전위원장은 "해미국제성지는 접근성이 좋고 의미가 있어 지역경제에도 크게 기여할 것" 이라며 "정부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한광석 전담신부는 "정부 차원의 예산 확보 등이 절실하다" 며 "전세계인이 화합할 수 있는 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린다" 라고 했다.

이어 맹정호 시장은 "해미국제성지는 평화와 인권을 상징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간으로 거듭날 것" 이라며 "세계명소화 기본계획수립 및 추진을 위한 정부의 행·재정적 지원을 바란다" 고 요청했다.

또 "세계적 명소로의 탁월한 가치를 제4차 관광개발 기본계획(2022~2026)에 담아주시길 부탁드린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미국제성지 세계명소화 사업은 순례길 종점부, 해미역사공원, 야간 콘텐츠 순례길 조성 등을 통해 문화적 가치 제고 및 세계인이 찾는 콘텐츠 확충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버드랜드·김신환 천수만 지킴이, 겨울철새 먹이 제공 나서
서산버드랜드·김신환 천수만 지킴이, 겨울철새 먹이 제공 나서
강당 '가을 한마당' 축제 개최
강당 '가을 한마당' 축제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