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수소연료 기반 비행체 연구환경 구축 나서22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타워…충남도·현대자동차·현대건설·현대글로비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10.22 16:32
  • 댓글 0
22일 서울 전경련 타워에서 열린 수소연료 기반 비행체 시험연구환경 구축을 위한 MOU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좌로부터 정진우 현대글로비스부사장, 윤영준 현대건설사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맹정호 서산시장, 송재용 현대자동차 상무

서산시가 22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타워에서 충남도,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현대글로비스와 수소연료 기반 비행체 시험연구환경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승조 충남도지사, 맹정호 시장, 송재용 현대자동차 상무, 윤영준 현대건설사장, 정진우 현대글로비스 부사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수소연료 기반 비행체는 차세대 교통 모빌리티로 미래 산업의 핵심인 도심항공교통을 이끌 주요 기반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시를 비롯한 5개 기관 및 기업은 수소연료 기반 시험비행체 연구 환경 구축 및 산업 육성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 기술 지원 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시험연구 환경 시설을 서산시 바이오·웰빙·연구특구에 구축해 기술개발 및 실증에 나서는 데 뜻을 함께 했다.

이를 통해 시는 충남도의 도심 항공길을 열 선도도시로서 승용차로 한 시간이 걸리는 거리를 20분이면 가능토록 하는 교통혁신을 주도하게 된다.

맹정호 시장은 "시의 한서대비행장과 드넓은 간척지는 비행체가 날 수 있는 완벽한 공간을 제공한다" 며 "미래를 이끌 연구환경 구축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정부의 수소산업혁신클러스터와 충남 유일의 드론실증 도시로 지정되어 있어 미래 산업을 이끌 도시로의 강점을 주도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로컬푸드 직매장 늘린다
로컬푸드 직매장 늘린다
<동정>맹정호 서산시장
<동정>맹정호 서산시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