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운산면, 개심사 청벚꽃 1세대 후계목 식재 '이목'3일 운산작은도서관 앞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11.03 09:26
  • 댓글 0

서산 운산면이 3일 오전 운산작은도서관 앞에 개심사 청벚꽃 후계목 식재해 이목을 끌고 있다.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청벚꽃 후계목 식재는 주민 유경주 씨(51)로부터 기증받은 개심사 청벚꽃 후계목 31주를 면 곳곳에 심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맹정호 시장, 유청 운산면장, 유경주 씨, 혜산 주지스님, 장찬순 주민자치회장 및 위원 20여 명 등이 참석했다.

후계목을 기증한 유씨는 10여 년 전부터 개심사 청벚꽃의 명맥 유지에 관심을 갖고 장인정신으로 땀 흘려 청벚꽃 묘목을 키워 왔다.

15년 전 개심사 청벚꽃나무의 삽수를 채취해 산벚꽃 나무와 접목을 통해 키운 것으로 개심사 청벚꽃나무의 1세대 후계목이다.

청벚꽃은 국내 최초 서산 개심사에서 피웠으며, 4월 중순에서 5월 초 개화해 연두빛의 싱그러운 빛을 내는 꽃으로 알려졌다.

기증한 수령 10년의 청벚꽃 후계목 1주는 올해 개관을 앞둔 운산작은도서관 앞, 수령 4년의 후계목 30주는 어울림광장 앞 도로변에 식재했다.

후계목을 기증한 유경주 씨는 "아름다운 청벚꽃을 운산 곳곳에서 볼 수 있게 돼 기쁘다" 며 "전국에서 찾는 매력 넘치는 운산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 맹정호 시장은 "청벚꽃 후계목이 멋지게 자라 운산면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시는 개심사 청벚꽃 삽수를 통한 증식재배를 지난 2월부터 성공리에 추진 중에 있으며, 앞으로 청벚꽃 단지 조성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