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제21회 대한민국 안견미술대전' 최종 심사 발표대상…정계헌의 ‘세월 그리고 삶’ 선정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11.03 18:01
  • 댓글 0
정계헌 작가의 '세월 그리고 삶'

(재)서산문화재단(이사장 맹정호)과 (사)안견기념사업회(회장 신응식)가  개최한 '2021년 안견문화제 제21회 대한민국 안견미술대전'의 최종 심사 결과가 발표됐다.

안견대상(전체대상)은 평면2부문(서양화) 정계헌의 '세월 그리고 삶'이 선정됐다.

부문대상에는 평면1부문(한국화) 이재은의 '무거워요' , 평면3부문(문인화) 서은희의 '더불어 함께' , 디자인·입체부문(입체) 김지원의 '설레임'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는 상장과 상금 500만원, 부문대상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이번 미술대전은 5개 공모부문에 총421점이 출품되었으며, 1차·2차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223점의 입상작이 선정됐다.

이영수 심사위원장은 "귀한 작품을 출품해주신 모든 작가님들께 감사드린다" 는 인사에 이어 "창의성과 표현력, 완성도를 중점에 두고 심사했다. 예년에 비해 다양한 소재와 재료의 작품들이 많았으며, 작품성이 뛰어난 우수한 작품이 많았다" 라고 평했다.

입상작은 오는 12일부터 24일까지 문화회관과 문화원 전시실에서 3차에 걸쳐 부문별로 나누어 전시된다.

시상식은 장려상 이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오는 24일 서산문화원 공연장에서 진행한다.

한편 전체 입상자 명단은 서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eosancf.or.kr)와 안견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angye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로컬푸드 직매장 늘린다
로컬푸드 직매장 늘린다
<동정>맹정호 서산시장
<동정>맹정호 서산시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