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서령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확정 발표2023학년도부터 전환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11.25 14:21
  • 댓글 0
서령중학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은 2023학년도부터 서령중학교를 남녀공학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1956년 개교한 서령중학교는 개교 이래 최초로 여학생이 입학할 수 있게 됐다.
 
교육지원청은 지난해 말부터 관내 중학교의 남녀공학 전환 논의를 시작하였고, 올해 7월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시민들과 남녀공학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서산학군 중학교 관계자로 남녀공학 전환팀을 구성해 남녀공학 전환에 대한 학교별 의견을 수렴하는 등 남녀공학에 대한 준비를 진행했다.

지난 18일부터 서령중학교 진학 대상교(서산초, 서동초, 서산동문초)와 서령중학교의 학생 및 학부모를 상대로 남녀공학 전환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71.2%의 찬성으로 서령중학교의 남녀공학 전환을 확정하게 됐다.

남녀공학 전환시기는 2023학년도로 1학년부터(현재 초등 5학년부터 해당) 순차적으로 여학생이 입학할 예정이며, 학급편제 등의 사항은 남녀공학 전환팀, 서령중학교와 추후 협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장우현 교육장은 "서령중학교의 남녀공학 전환은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을 확대 보장하고, 양성평등적 가치를 실현하는 한편 원거리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한 취지이며, 남녀공학 전환에 따른 교실 및 여학생 화장실, 탈의실 등의 시설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로컬푸드 직매장 늘린다
로컬푸드 직매장 늘린다
<동정>맹정호 서산시장
<동정>맹정호 서산시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