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제269회 임시회' 개회21일 본회의장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1.12.21 14:05
  • 댓글 0
서산시의회 본회의장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21일 제26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올해 마지막 회기 일정에 돌입했다.

오는 22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임시회에서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 시행에 따른 인사권 독립 관련 조례·규칙 제·개정안을 심의한다.

전부개정 지방자치법이 내년 1월 13일 시행됨에 따라 시의회 소속 공무원의 임면·교육·훈련·복무·징계 등 인사에 관한 사항을 의장이 관장하게 되는데, 이에 따른 인사권 독립과 인사 사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자치법규를 이번 회기에서 일괄 정비한다.

지난 11월 30일 지방공무원 임용령 등 인사권 독립 관련 하위 법령이 개정·공포됨에 따라 제정 및 개정 등 정비가 필요한 조례·규칙은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안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안을 포함해 모두 20건이다.

이연희  의장은 개회사에서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시의회의 새로운 변화를 앞두고 첫 단추가 잘 끼워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 고 밝혔다. 

이어 "인사권이 독립되더라도 시와 시의회는 동반자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며 "끊임없는 소통과 협업을 통해 상생해야 할 것" 이라고 당부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