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소방서, 창고시설 공사장 긴급점검 나서13일부터 28일까지, 16일간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1.15 08:22
  • 댓글 0

서산소방서(서장 김경호)는 13일부터 오는 28일(16일간)까지 창고시설 공사장 긴급 화재안전점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최근 평택 냉동창고 신축공사장 화재(‘22.1.5. / 사망3, 부상2)를 계기로 관계부처(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가 건설공사장에 대한 합동조사를 실시하고 화재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여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하기 위해 추진된다. 

건설현장(공사장)에서 ‘16년 이후 최근 5년간 총 4,101건의 화재 사고가 발생했고, 인명피해 총 376명(사망 64명, 부상 312명)이 발생했다. 

연간 공사장화재는 820건으로 1건당 평균 약 0.92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그동안의 사고 발생 주요 원인으로는 사망사고 발생 기업 및 사업주에 대한 낮은 처벌, 공사기한 단축을 위한 무리한 복합공정(미장‧창호‧도장 공정 등)등을 꼽았다.

관내 안전점검 대상은 대산읍 대죽리 일대의 연면적 26,014㎡, 지상 2층 규모의 ㈜엘지화학 자동화창고 증설 공사장이다.

이번 긴급점검에선 화재 위험요인을 사전제거, 임시소방시설 설치여부 및 유지‧관리 여부, 위험물 지정수량 사용여부, 용접‧용단작업시 화재위험성에 대한 사전 안전조치 지도, 우레탄폼 작업 등에 따른 안전조치(공정 분리 등), 기타 전기‧가스 등 화재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살펴볼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공사 관계자(안전관리자 등)의 현장 중심 화재예방 교육 추진이 중요하다" 며 "화재위험 경각심을 고취시켜야한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