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시립합창단, '바로크로부터의 빛' 정기연주회 개최오는 19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5.17 12:54
  • 댓글 0

국내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바로크 합창의 장이 서산에서 펼쳐 진다.
 
서산시립합창단은 제9회 정기연주회로 '바로크로부터의 빛'을 주제로 바로크 시대의 여러 명작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오는 19일 저녁 7시 30분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연주회에서는 헨델이 22세때 이탈리아 유학 당시 작곡한 초기 걸작 'Dixit Dominus'를 비롯해 이탈리아 작곡가 비발디의 'Domine ad adjuvandum me festina' 등이 연주된다. 

특히 올해 서거 350주년을 기념하는 독일 음악의 아버지라 일컬어지는 쉬츠의 작품도 연주할 예정이다.

시립합창단 서형일 지휘자의 지휘와 세계적인 오르가니스트 김지성과 챔발리스트 최유미가 함께 하며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인 라퓨즈 플레이어즈 그룹이 협연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에 앞서 5월 3일(화) 저녁 7시에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는 제9회 정기연주회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서형일 지휘자의 강의와 서산시립합창단의 연주로 꾸며진 프리 콘서트 렉처가 열렸는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열기를 더하였으며, 이번 연주에 대해 미리 공부하며 음악을 즐기려는 서산시민들의 성숙한 문화 의식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서산시립합창단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수준 높은 음악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전석 무료로 3일 오전 10시부터 서산시문화회관 홈페이지(www.seosan.go.kr/culture/index.do) 에서 예약할 수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시정 현안해결을 위한 '잰걸음'
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시정 현안해결을 위한 '잰걸음'
'제10대 맹정호 서산시장 이임식' 개최
'제10대 맹정호 서산시장 이임식'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