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사)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북부지부 서산본부, 환경의 날 맞아 '해양 환경정화활동' 실시5일 오후 2시, 부석면 간월도 일원…회원 및 봉사자 130여 명 참석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6.05 16:40
  • 댓글 0

(사)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북부지부 서산본부(회장 김문환)는 5일 오후 2시 부석면 간월도 일원에서 '해양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충청북부지부 회원, 서산시청 해양수산과 직원,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봉사자를 비롯한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새마을협의회·주민자치회, 사랑의 집짓기 회원, 신발끈봉사단, 서산남부농협 직원, 서산본부 회원 등 1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환경의 날'을 맞이해 환경보전 의식 함양과 실천의 생활화를 하는 동시에, 해양 쓰레기 수거를 통한 깨끗한 바다 환경을 조성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130여 명의 회원 및 봉사자들은 4개 조로 나눠 해안가에 널려진 쓰레기를 줍는데 모두가 구슬땀을 흘렸으며, 이날 3t의 쓰레기를 줍는 성과를 올렸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한 시민은 "해안가에 밀려 온 쓰레기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며 "널려진 해양 쓰레기를 줍는 것 보다는 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면서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에 꼭 참여하고 싶다" 고 심경을 전했다.

김문환 회장은 "날씨도 궂은데 회원 및 많은 봉사자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환경의 날'을 맞아 '내 지역의 환경은 내가 지킨다' 라는 환경보전 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회장은 "특히 서산은 바닷가를 접하고 있어 해양 환경조성에 각별히 신경을 써서 후손들에게 물려 줄 책임 또한 크다" 고 덧붙였다.

한편 세계 환경의 날(World Environment Day)은 국민의 환경보전 의식 함양과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6월 5일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시정 현안해결을 위한 '잰걸음'
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시정 현안해결을 위한 '잰걸음'
'제10대 맹정호 서산시장 이임식' 개최
'제10대 맹정호 서산시장 이임식'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