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제21회 팔봉산감자축제'…25~26일 열린다서산시 팔봉면 양길리 주차장 일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6.07 07:33
  • 댓글 0

서산시 팔봉산 기슭에서 가로림만 해풍을 맞고 자란 포슬포슬 맛 좋은 감자를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7일 시에 따르면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회는 25일부터 양일간 팔봉면 양길리 주차장 일원에서 '제21회 팔봉산감자축제' 개최를 결정했다.

3년 만의 열리는 축제는 팔봉산 감자를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공연으로 구성된다.

풍물패 놀이를 시작으로 ▲길게 깎기, 오래 들기, 무게 달기 등 감자 기네스 ▲노래자랑 ▲감자캐기 ▲물고기 잡기 ▲보물찾기 ▲가수·댄스공연 등의 즐길 거리가 열린다.

또 무료시식 코너, 품종전시관, 먹거리장터도 운영해 감자의 우수성도 알릴 계획이다.

팔봉산 감자는 서해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서산 팔봉산 기슭의 오염되지 않은 사질 양토에서 풍부한 일조량과 해풍을 맞고 자라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감자캐기 체험행사는 인기가 많은 만큼 개인은 당일 현장 접수, 단체는 유선(660-3793)으로 사전 예약받아 진행한다.

1인당 8천 원에서 1만4천 원의 참가비면 5kg, 10kg의 씨알 굵은 감자를 직접 캐갈 수 있다.

감자 외 지역 농산물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도 연다.

임종근 시 농식품유통과장은 "품질 높은 팔봉산 감자를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팔봉농협(☎041-664-6811~3)과 우체국(☎041-662-5800)을 통해서도 맛 좋은 팔봉산 감자를 만나볼 수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시정 현안해결을 위한 '잰걸음'
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시정 현안해결을 위한 '잰걸음'
'제10대 맹정호 서산시장 이임식' 개최
'제10대 맹정호 서산시장 이임식'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