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인지중학교, '사제동행 역사문화 체험학습' 실시지난 18일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와 만리포해수욕장 일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6.27 13:49
  • 댓글 0

서산 인지중학교(교장 차경숙)는 지난 18일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와 만리포해수욕장 일원에서 '사제동행 역사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제동행 역사문화 체험학습'은 교내동아리에서 진행했으며, 우리 고장 및 인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며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교우 간 도움과 나눔의 시간으로 학습력 향상 및 사제간 신뢰성 회복에 노력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보원사지, 개심사, 해미읍성, 인지 화훼농가 체험 등 서산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했으며, 이번 6월에는 태안지역을 방문하여 천연기념물 제431호인 신두리 해안사구를 돌아보고, 만리포해수욕장을 찾아 해변을 달려보고, 놀이기구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1학년 김모 학생은 "탁 트인 곳에서 친구와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우리 고장의 천연기념물인 신두리 해안사구에서 다양한 식물도 보고, 모래언덕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며 "만리포해수욕장에서는 친구와 모래에 그림을 그리며, 즐거운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차경숙 교장은 "앞으로도 '사제동행 역사문화 체험학습' 동아리를 통해 친구 간, 사제간에 신뢰성을 돈독하게 함은 물론,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꾸준히 진행할 예정" 이럭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