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제9대 서산시의회 개원식, "이래도 되나?"1일 시의회 본회의장…나만의 잔치 '참석한 방청객은 관심도 없어'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8.01 16:59
  • 댓글 0
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의장 김맹호)가 1일 오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회 시의회 개원식'을 갖고 의정활동의 첫 발을 내디뎠다.

이날 개원식을 통해 의장 인사말과 함께 이완섭 서산시장의 간부공무원 소개와 축사가 이어 졌다.

곧바로 의원 선서와 함께 그동안 고생한 의원 배우자에게 꽃다발 증정이 이어져 훈훈함을 더했다.

"의회에서는 자칭 17만 시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대변자라고 칭하면서 당일 참석한 언론인과 방청객의 소개를 무시한 처사는 선례도 없는 일" 이라고 동문동에서 참석한 한 시민은 말했다.

그러면서 "역대 의회는 시민의 대표인 참석자들을 존중했는데 제9대 시의회는 자기들만의 잔치에 빠져 참석한 시민의 중요성을 무시하는 태도가 도가 넘었다" 면서 " 이같은 행위가 개탄스러울 뿐" 이라고 질책했다.

또 "그동안 자기들만의 이권에 빠져 늦게 의회를 개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시민의 어려움을 대변하는 일 보다는 자축하는 행사가 꼴 불견" 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시의회는 "개원식을 준비하다 보니 미쳐 방청객 소개를 못했다" 며 "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하겠다" 라고 답변했다.

한편 시의회는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제277회 임시회를 열고 제1회 추가 경정예산안 및 조례안을 심의하고, 집행부의 2022년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할 예정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음암중학교, 한국 중·고 역도 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