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생활개선회, '5대과제 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25일 팔봉면 꽃송아리마을…오색소금 만들기 체험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8.25 16:31
  • 댓글 0

생활개선회서산시연합회(회장 기양순)는 25일 오후 팔봉면 꽃송아리마을에서 '5대과제 실천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이완섭 시장, 시의원, 생활개선회원 등 45명이 참석했다.

이번 '5대과제 실천 역량강화' 교육은 전문기술교육, 벤치마킹, 역량강화 교육을 통한 농촌지역을 리드할 수 있는 생활개선회 조직육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역량강화 교육은 ▲시장과의 소통의 시간 ▲농업·농촌 가치확산 교육 ▲오색소금 만들기 체험 ▲기타 토의 순으로 이어 졌다.

특히 오색소금 만들기 체험은 이은경 생활개선회청양군연합회장이 강사로 나서 붉은소금, 녹색소금, 노란소금 만들기에 회원들의 인기가 높았다.

기양순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개선회의 역량을 강화 하고 농촌지역에서 리드할 수 있는 조직육성에 함께 노력해 나가자" 라고 말했다.

이어 이완섭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촌지역에서 생활개선회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면서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농업·농촌 가치를 확산하는데 모두가 힘써 달라" 고 주문했다.

한편 생활개선회서산시연합회는 1958년에 결성되어 현재 회원 수 600여 명으로 농촌여성지도자 역량강화, 농업·농촌 공익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