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서산청사모, '제8주년 기념행사 및 회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17~18일 태안 원북면 풍경리조트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9.18 09:02
  • 댓글 0

서산청사모(회장 신정국, 이하 '청소년을 사랑하는 모임')가 17~18일 양일간 태안군 원북면 풍경리조트에서 '제8주년 기념행사 및 회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산청사모 자문위원단이 후원하는 이번 기념행사는 지난 8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그동안 봉사에 공이 큰 회원들을 격려하며, 회원간의 역량강화에 그 목적을 뒀다.

이날 김일환 서산시 자치행정과장, 안원기 서산시의회의원, 김영제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한 이경옥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대표, 한용옥 대한적십자봉사회 서산지구협의회장, 김영애 서산교육청 청소년선도위원 팀장, 회원 가족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8년간의 동영상 시청, 우수회원 표창패 및 감사패 전달, 자문위원단 무전기중계기 기금 전달, 회장 인사, 격려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회원 역량강화 워크숍과 함께 유정현 한빛이벤트 단장의 주관으로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청사모 봉사를 통해 우수회원에게 ▲서산시장상- 최선주 시무국장, 석영한 선도부장, ▲서산시의회의장상- 성윤제 의전국장, 이대희 회원, ▲국회의원상- 윤여문 자문위원 사무총장, 전인철 자문위원,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 이준엽·남형주 회원이 각각 표창패를 수상했다.

또한 서산청사모에 많은 도움을 준 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해 그동안의 고마움을 전했다.

회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는 그동안 봉사를 통해 경험한 노하우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봉사활동시 개선해야 할 문제점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져 회원 상호간의 단합과 역량을 다지는 시간이 됐다.

신정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8주년 동안 청소년의 선도 및 각종 봉사를 통해 회원들의 노고가 많았다" 고 격려하면서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 또한 기성세대가 해야 할 일" 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신 회장은 "오늘 만큼은 모든 시름 내려 놓고 회원들과 그동안의 회포를 푸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변함없는 청소년선도 봉사에 열심히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완섭 서산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김일환 자치행정과장은 격려사에서 "서산청사모의 제8주년 기념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며 "청소년 선도 및 보호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서산청사모에 깊은 감사와 응원을 보낸다" 고 했다.

또 김 과장은 "앞으로도 변함없는 청소년의 선도 활동을 부탁드린다" 면서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뒷받침 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산청사모는 2018년 12월 서산교육지원청과 청소년선도 및 생활지도 MOU를 체결했으며, 2019년 2월 서산시와 청소년선도 및 행사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원 및 회원 현황은 다음과 같다.

△회원

회장 신정국, 부회장 정명우, 사무국장 최선주, 의전국장 성윤제, 홍보국장 윤정상, 사무차장 정윤경, 홍보차장 김성록, 선도부장 석영한, 회원 이대희·조형구·이진영·이준엽·남형주·한설희·박송미·김분희·이자연

△자문위원단

자문위원장 정대영, 사무총장 윤여문, 자문위원 전인철·이문구·김성태·오영숙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