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19일 서산시청 대회의실…향후 4년 시 복지 발전 전략 담아내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9.19 19:03
  • 댓글 0

서산시가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이완섭 시장, 시 정책자문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복지 분야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복지·돌봄·환경·교육 등 사회보장 영역에서 지역 내 복지 수요와 자원을 면밀하게 진단하고 향후 발전 전략을 제시하는 4년 단위 중장기 법정계획이다.

이번 계획은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품격있게 생활하는 복지도시 서산'을 목표로 ▲출산과 양육 지원 ▲안심 환경 조성 등 5개의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와 36개 세부 과업을 제시했다.

아울러 지역사회보장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 ▲사회보장 인프라 확충 등 4개 전략과 17개 세부 과업을 담아냈다.

특히 어린이집 환경개선, 안심귀갓길 조성 확대, 노인복지관 건립, 장애인 복지관건립 등 민선8기 공약사업을 다수 포함해 시민들의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는 지난 4월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을 통해 연구용역에 착수했으며, 지역주민의 욕구조사 및 전문가 집단의 의견을 수렴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토론된 의견을 반영해 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거쳐 충청남도에 최종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다.

이완섭 시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향후 4년간 시의 사회보장 정책의 이정표 역할을 할 것" 이라며 "앞으로 민관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빈틈없는 복지정책을 펼치겠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