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김양태 서산시 문화회관 관리팀장, 문예회관인상 수상19일부터 22일까지, 제주해비치 아트페스티벌 개막식에서 뮤지컬 제작·배급, 맞춤형 홍보 마케팅 공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9.20 08:24
  • 댓글 0
김양태 서산시 문화회관 관리팀장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제주 해비치에서 열린 '2022 제주해비치 아트페스티벌 개막식' 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문예회관인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을 수상했다. 사진오른쪽 김양태 서산시문화회관 관리팀장

김양태 서산시 문화회관 관리팀장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제주 해비치에서 열린 '2022 제주해비치 아트페스티벌 개막식' 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문예회관인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에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김 팀장은 지방행정직 공무원으로 비전공 분야의 핸디캡을 극복하기 위해 전공자들이 운영하는 전국의 우수 공연장을 끊임없이 벤치마킹했으며, 내실 있는 공연, 전시 프로그램운영으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고 공연장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팀장은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국비를 지원받아 뮤지컬 시장에서 소외된 장·노년층들을 위해 트로트와 뮤지컬을 결합한 트롯뮤지컬 '경로당 폰팅사건'을 제작하고 무대에서 선봬 100% 객석 점유율을 달성했다.

이후 뮤지컬 흥행으로 현재 밀양, 속초, 고령, 문경, 홍성, 예산, 태안, 상주, 정읍, 사천시 등 전국공연장 공연배급 판권계약을 체결하고 1천여만 원의 세외수입을 올리는 등 뮤지컬을 제작·배급하는 역량도 발휘했다. 

아울러 현재까지 서산시 문화회관 주관 277회 기획공연을 추진해 오면서 맞춤형 홍보 마케팅으로 지방공연장 중 이례적으로 높은 객석 점유율을 유지해 오고 있다.

공연과 전시 자료의 체계적인 관리와 지방공연장 최초 무인발권시스템 도입, 하우스 매니저 공개모집 운영 등 관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성숙한 공연문화를 정착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팀장은 "공연장으로서 좋지 않은 환경을 탓하기보다 내실 있는 문화회관 공연장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시민이 즐겨 찾는 공연장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 며 "민선8기 공약 사항인 예술의전당이 건립되기까지 시민들이 지역에서 질 높은 공연,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음암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 나누기' 행사 개최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