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해미읍성 축제에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열린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09.26 07:27
  • 댓글 0

서산시가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산해미읍성에서 축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임산부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인 10개월을 의미하는 날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시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해미읍성에서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및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임산부 체험 홍보관 운영한다. 

홍보관은 1일 임산부 체험행사가 준비돼 참여자가 임산부가 돼 우리 사회를 바라보고 임산부 배려 인식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 외에도 관람객을 대상으로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임산부의 날 캠페인도 시행한다.

리민자 건강증진과장은 "임산부의 날 행사를 통해 임산부 배려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과 다양한 홍보를 통해 임산부 배려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시는 임신축하금 신설, 출산장려금 및 육아지원금 확대, 맞춤형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확대 등을 다양한 출산 지원 정책들을 추진해 아이낳기 좋은 서산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