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한화에너지·한화임팩트·한화토탈에너지스, 정기 임원 인사신규임원 한화에너지 1명, 한화임팩트 1명, 한화토탈에너지스 7명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0.12 17:51
  • 댓글 0

한화그룹의 한화에너지, 한화임팩트, 한화토탈에너지스 3개사가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

3개사에서 총 9명이 신규임원 승진의 영예를 안았다.

한화 측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미래성장 및 전문성에 초점을 두고 각 분야에 탁월한 성과와 역량을 갖춘 인물을 임원으로 발탁했다" 고 밝혔다.

한화에너지는 스페인법인을 담당하고 있는 홍승희 법인장을 회사 최초 여성임원으로 발탁했다. 

홍승희 법인장 40대 초반(79년생)의 젊은 인재로 유럽지역 신재생에너지 사업개발에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임원승진의 영예를 안았다. 

한화에너지 측은 "글로벌 시장 개척에 성과/역량을 보유한 젊은 인재를 발탁하여, 미래 성장동력 확보는 물론 활력있는 조직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화임팩트는 대산공장장으로 신규임원 장천동 공장장을 선임했다. 

장천동 신임 대산공장장은 다양한 기술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보유한 PTA 기술 전문가로서 Operational Excellence 달성과 기술 중심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김완근 선행기술연구담당을 포함한 총 7명의 신임 임원을 선임했으며, 김완근 선행기술연구담당은 탄소중립 및 친환경소재 개발 분야의 전문가로 회사의 ESG경영 방침에 맞춰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미래 기술을 선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한화 측 관계자는 "이번 임원인사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따라 포지션 가치에 기반한 임원인사체계를 도입하고 이에 따른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포지션 중심의 임원 인사제도는 포지션 가치 및 적합도에 따라 임원 승진·이동이 결정되고, 개인의 보상 수준의 변화가 이루어지는 글로벌 기업 방식의 제도이다. 

아울러, 임원 호칭도 상무, 전무 등의 방식이 아닌 담당, 본부장 등 수행하는 직책으로 변경된다.

▲ 다음 신규 임원승진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 한화에너지 
홍승희 (스페인법인장)

□ 한화임팩트 
장천동 (대산공장장)

□ 한화토탈에너지스 
김완근 (선행기술연구담당), 서성덕 (PE생산담당), 염형석 (수지국내담당), 오원석 (복합사업담당), 이동언 (최적화담당), 이진수 (기획담당), 최현철 (화성에너지연구팀장)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