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주)파라텍 본사이전 공장 준공식 열려24일 연간 169억 생산 및 48억 부가가치 효과…101명 고용창출 기대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0.24 15:44
  • 댓글 0
24일 서산 수석농공단지 일원에서 열린 (주)파라텍 공장 준공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서산시에 소화용 기계기구 제조기업인 (주)파라텍 공장이 추가로 들어섰다.

시는 24일 수석농공단지 일원에서 이완섭 시장을 비롯해 김일수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원장, 박종원 소방산업협회 회장, 김맹호 시의회의장, 정광원 (주)파라텍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주)파라텍의 본사 이전에 따른 신규 공장 신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감사패 수여, 외빈 기념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주)파라텍은 경기도 부천시 소재 기업으로 서산시로 본사를 이전하기 위해 올 해 2월부터 7천181㎡의 부지에 106억 원을 투자해 서산시 수석농공단지에 공장을 신설했다.

시는 이번 공장 신설로 신규고용 101명, 생산 시작 후 매년 169억 원의 생산 및 48억 원의 부가가치 효과 발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파라텍은 1973년 사업을 시작해 국내 최초로 스프링클러 외 20여 종의 소방제품 국가검정을 획득한 기업으로 80년대 액체 석유가스용 밸브, 볼밸브, 온수분배기 등에 대한 KS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 소방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왔다.

특히 지속적인 R&D 연구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스프링클러를 비롯해 주방설치형 자동식 소화기, CPVC등을 개발하는 한편 FM, UL을 비롯한 해외 인증을 취득하며 2006년 수출 500만 불 탑을 수상한 소방산업 선도 기업이다.

이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국내 제조업체의 어려운 상황에도 부천에서 서산으로 기업이전이라는 과감한 결단을 내린 정광원 대표께 감사드린다" 며 "기업이 생산·제조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