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사)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북부지부 서산본부, 심폐소생술 교육 및 해양환경 정화활동 실시지난 6일 지곡면 중왕리 해안가 일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1.07 11:55
  • 댓글 0

(사)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북부지부 서산본부(회장 김문환)는 지난 6일 지곡면 중왕리 해안가 일원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및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이완섭 시장을 비롯한 도성리·중왕리·왕산포 어촌계원, 서산본부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서산본부는 해양환경 정화활동 회원과 참석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해 생명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해안가에 널려진 쓰레기를 ATV 트레일러 장비 2대를 이용하여 해양쓰레기를 수거해 1t의 실적도 올렸다.

특히 이날 이완섭 시장도 참석해 심폐소생술을 진행하는 등 생명의 귀중함을 선보였다.

김문환 회장은 "해양환경 정화활동에 참석해 주신 이완섭 시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며 "심폐소생술 교육과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해양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 참석한 이완섭 시장은 "한국해양구조협회 서산본부 회원들이 해양환경 조성은 물론 심폐소생술까지 진행하는 것을 보며 지역의 해양환경 조성에 노력하시는 회원들에게 힘찬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본부는 해양환경 정화활동 뿐만아니라 해양 사고시 구조활동에도 회원모두가 힘을 합쳐 생명의 귀중함을 실천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