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제14회 류방택 별축제'…관람객 7,000여 명 다녀가지난 5일 서산시 인지면 무학로 송곡서원 일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1.07 20:00
  • 댓글 0

지난 5일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에서 열린 '제14회 류방택 별축제'가 7천 여 명의 관람객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축제는 국가 애도기간에 따라 개막식과 식전공연, 음악회 등이 취소된 가운데, 사고 희생자에 대한 묵념과 함께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고유제를 시작으로 골든별 OX 퀴즈대회, 천상열차분야지도 직소퍼즐 맞추기, 첨성대 모형·종이비행기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차례로 열려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가족단위로 참여한 '학생미술실기대회'와 '에어로켓 발사대회' , '실리콘 별만들기' 가 인기를 끌었으며, 창작공연 '류방택 별의 별 이야기'와 풍선아트, 페이스 타투, 네일 아트 체험, 그리고 먹거리와 농산물 판매부스에도 많은 사람이 몰렸다.

축제를 주관한 (사)금헌류방택기념사업회 서만석 회장은 "행사장 안팎에서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수고하신 서산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인지자율방범대, 청사모, 자원봉사자 등에 고마움을 표한다" 고 말했다.

이어 김영중 문화시설사업소장은 "개막식 공연 등 행사가 축소되어 아쉬움은 있으나, 내년에는 관람객의 호응이 좋았던 프로그램은 발전시키고, 드론·로봇체험 등 새로운 콘텐츠도 적극 발굴하여 지속 가능한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류방택 별축제는 '천상열차분야지도'를 제작한 서산 출신 금헌 류방택 선생의 위대한 업적을 선양하고, 어린이·청소년에게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 주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완섭 시장, 새해 시민과의 대화…본격적 소통에 나서
이완섭 시장, 새해 시민과의 대화…본격적 소통에 나서
서산의료원, '충남 유인도서 원격 건강관리모형 개발사업' 역할 톡톡
서산의료원, '충남 유인도서 원격 건강관리모형 개발사업' 역할 톡톡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