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음암면, 주민투표로 2023년 자치사업 선정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온라인 사전투표
21일부터 22일까지…오프라인 사전투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1.22 17:36
  • 댓글 0

서산시 음암면 주민자치회(회장 조상일)는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2023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을 선정했다.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온라인 사전투표와 각 마을에 찾아가서 투표를 진행하는 방문투표를 진행했으며,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면 행정복지센터 내에 상설투표장을 설치하여 진행했다.

주민자치회는 2023년 주민자치사업으로 4개 제안사업을 계획하였으며 사전투표와 주민총회 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내년도 주민자치회 자체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주민총회는 25일 오후 2시부터 해오름체육관에서 진행되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조상일 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첫 발걸음" 이라며 "25일에 개최되는 주민총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참여하여 주민들의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이어 박상열 음암면장은 "의제발굴부터 주민총회 준비까지 고생하고 있는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서는 면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2023년 음암면 주민자치회에서 선정한 자체사업은 △ 어서오세요. 음암면은 처음이죠? △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가꾸기사업 △ 내고장 역사속으로 풍덩 △간대산 힐링로드 걷기대회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포토뉴스] 시청 공무원 대상 '심폐소생술'...총 600여 명 교육 받아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나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