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동문1동 주민자치회, '작은음악회와 함께하는 주민총회' 개최지난 29일 서산문화복지센터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1.30 09:54
  • 댓글 0

서산 동문1동주민자치회(회장 이정규)가 지난 29일 문화복지센터에서 동민이 함께 즐기는 '작은음악회와 함께하는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올 해 주민자치 성과에 대해 보고하고, 2023년 주민자치 마을의제에 대해 사전투표, 온라인투표, 현장투표 결과에 따라 자치계획을 최종 결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전투표 및 온라인투표는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었고, 현장투표는 주민총회에 참석한 동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안전한 골목길조성(야광페인트 도색) △마실길 상사화 단지 조성 △우리동네 소식지 발간 △거동불편 독거 어르신 사랑의 의약품 지원 등 총 4개의 사업을 확정했다.

또한 작은음악회에는 시립합창단, 가수 하이런, 국악인 최정선이 무대를 펼쳤고,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인 통기타 교실 수강생들이 공연을 함께하여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 외에도 프로그램 중 캘리그라피 교실에서 만들어진 작품들이 공연장 입구에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정규 회장은 "주민들 스스로 의제를 발굴하고 결정하는 과정을 통해 마을 민주주의 실현 및 주민화합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 며 "처음 개최한 주민총회에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고 말했다.

이어 김기윤 동문1동장은 "주민자치회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다" 며 "주민자치회와 함께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살맛나는 동문1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