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가을에는 서산여행 팸투어'…관광 매력 충만25일과 30일…해미읍성, 서산용현리마애여래삼존상, 간월암, 서산한우목장, 왕산포구 등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2.11.30 15:51
  • 댓글 0
25일과 30일 진행된 '가을에는 서산여행 팸투어'

서산시는  25일과 30일 양일간 SNS 서포터즈와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가을에는 서산여행 팸투어'를 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팸투어는 서산에서 즐기는 가을 여행을 테마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관광콘텐츠를 홍보하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5일에는 제3기 서산여행 SNS 서포터즈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해미읍성, 서산용현리마애여래삼존상, 간월암, 서산한우목장, 왕산포구 등 서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지역 특산물과 연계한 생강한과만들기 체험활동을 했다.

30일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해미읍성, 간월암, 황금산, 서산한우목장 등 서산의 아름다운 명소들을 자유롭게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조선시대 읍성 중 가장 잘 보존된 읍성인 서산해미읍성, 백제의 미소라 불리는 서산용현리마애여래삼존상, 아름다운 낙조로 유명한 간월도와 간월암, 산과 바다가 맞닿아 있는 황금산을 알렸다.

아울러 드넓은 초지와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웰빙산책로가 조성될 서산한우목장 등 서산의 매력 있는 관광자원을 각종 SNS 매체를 통해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상세한 해설과 함께 서산의 아름다운 명소와 맛있는 먹거리를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며 "특히 생강한과만들기 체험을 통해 유명한 서산 생강으로 직접 한과를 만들고 먹어볼 수 있어서 재미있고 인상 깊었다" 고 말했다. 

또한, SNS 서포터즈와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가고 싶은 곳으로 뽑은 서산한우목장에 웰빙산책로를 조성한다는 소식에 기뻐하며 산책로 준공 후 꼭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김덕제 시 관광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서산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며 "서산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 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완섭 시장, 새해 시민과의 대화…본격적 소통에 나서
이완섭 시장, 새해 시민과의 대화…본격적 소통에 나서
서산의료원, '충남 유인도서 원격 건강관리모형 개발사업' 역할 톡톡
서산의료원, '충남 유인도서 원격 건강관리모형 개발사업' 역할 톡톡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