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이완섭 시장, 새해 시민과의 대화…본격적 소통에 나서30일 대산읍을 시작으로 2월 10일 석남동까지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1.30 18:42
  • 댓글 0
이완섭 서산시장이 30일 대산읍 주민들과 대화에 나서며 민선8기 첫 새해 시민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이 대산읍을 방문해 민선8기 첫 새해 시민과의 대화를 실시하며 본격적인 소통에 나섰다.

30일 종합사회복지관 대산분관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다. 

대화에 앞서 그간 시정 성과와 시정 추진계획 설명이 진행됐으며, 이후 교통, 환경, 관광 등 지역 현안 사항에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이번 대화는 사진, 영상, 답변 요약 자료 등을 활용해 현장감과 소통의 품격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실질적인 대화시간을 늘려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시장은 대산공단 확장에 따른 공영 주차장 및 화물자동차 차고지 설치 요청과 관련해 "화물자동차 공영주차장 설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한다" 며 "관련 기업들과 긴밀한 협조로 민간 자본 유치와 국·도비 지원을 통해 서산시 화물자동차 휴게시설을 조성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안산공원 사업 추진과 관련해 "안산공원은 시민들의 휴식, 건강, 레저를 책임질 대산의 보물" 이라며 "올해 8월경 착공할 예정으로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벌천포 해수욕장 해변 진출입로와 관련해 "그전 임기 때부터 필요성을 느끼고 추진해오던 상황" 이라며 "올 해 사업을 조기에 완료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 라고 밝혔다. 

그 밖에 웅도리 주차장·화장실·편의시설 설치 요청, 망일산 등산로 정비, 황금산 정비, 농어촌도로 확포장 등에 대한 건의 사항들이 이어 졌다.

이완섭 시장은 "'승풍파랑'의 자세로 대산읍과 시 발전을 위해 1천 700여 공직자와 함께 노력하겠다" 며 “대산읍민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새해 시민과의 대화 일정은 ▲31일 인지면(오전), 부석면(오후) 2월 ▲1일 팔봉면(오후) ▲2일 지곡면(오전), 성연면(오후) ▲3일 음암면(오전) ▲6일 운산면(오후) ▲7일 해미면(오전), 고북면(오후) ▲8일 부춘동(오전), 동문1동(오후) ▲9일 동문2동(오전), 수석동(오후) ▲10일 석남동(오전) 순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