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의료원, '제1호 심폐소생술 릴레이 챌린지' 시동14일 고북면 행정복지센터 및 마을 이장 등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3.16 07:39
  • 댓글 0

14일, 충청남도 내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이 주관하는 '심폐소생술 릴레이 챌린지'에 2023년 제1호로 고북면 행정복지센터 소속 마을 이장 및 임직원 35명이 교육을 가졌다.

'심폐소생술 릴레이 챌린지'는 서산의료원에서 2021년부터 시행한 참여형 챌린지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공익적 목적 달성을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접목하여 심폐소생술에 대한 충남도민의 관심을 유발하고 충남도청 산하기관 대상으로 교육함으로써 충남도민이 충남도민의 생명을 살리는 취지로 마련됐다.

고북면 마을 이장과 행정복지센터 임직원들이 △가슴압박소생술 △자동제세동기사용법 △기도폐쇄 시 응급처치법 등을 배우는 이번 교육은 고령화 등으로 65세 이상 노인 심정지 환자가 급증(2018년 1,710명→2022년 2,741명 4년 새 40% 증가하고 있는 충청남도의 상황을 고려한 릴레이 교육이다. 

김영완 원장은 "심정지는 늘 예상치 못한 상황에 일어나며 그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심폐소생술을 배운 우리 자신" 이라며 "일회성 교육에서 탈피, 심폐소생술에 대한 숙련도를 높여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몸이 즉각 반응하는 심폐소생술로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2-3배 향상을 목표로 교육하는 서산의료원 릴레이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 이라고 말했다.

유청 고북면장은 "고북면은 노령인구 비율이 높아, 심정지 등 위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습 교육을 통해 처리요령을 배울 수 있어 이장단의 만족도가 높았다" 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청 고북면장은 다음 심폐소생술 릴레이 챌린지 기관으로 수석동을 지목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