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웅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기공식 가져16일 서산 대산읍 웅도리 모개섬 일원…총 250억 원 투입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3.17 07:15
  • 댓글 0

서산시는 16일 대산읍 웅도리 모개섬 일원에서 이완섭 시장, 김맹호 시의회의장, 여기동 해양환경공단 본부장, 수산업 관련 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웅도 갯벌 생태계 복원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대산읍 대로리와 웅도리를 연결하는 연륙 도로의 원활한 해수 유통과 수산생물의 서식지를 복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시는 2025년까지 국비 175억 원, 지방비 75억 원 등 총 250억 원을 투입해 총연장 300m의 해수 소통형 다리를 놓는다.

시는 갯벌 훼손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초와 경제성이 우수한 교각을 활용해 자연과 어울릴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향후 관광객 유입의 증가를 예상해 교량 중간에 관광객과 주민이 관람, 사진 촬영, 생태 관측, 휴식 등을 할 수 있는 생태관측대를 설치한다.

공사 중 주민들이 상시 통행할 수 있도록 기존 교량과 도로를 철거하기 전에 임시 가설 도로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그간 웅도는 4개 유인도서 중 유일하게 진입로가 설치된 지역이지만, 폐쇄형 유두교로 해수 소통이 차단돼 갯벌 퇴적과 수산생물 감소 등 생태환경 문제가 야기돼 왔다.

시는 이번 사업이 주민과 관광객 편의는 물론 주변 갯벌 복원과 생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본다.

이완섭 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국내 최초로 해양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받은 가로림만의 가치가 더욱 올라갈 것" 이라며 "공사 중 안전사고와 주민 불편 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백소정 서산호수공원점,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협약식 체결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서산형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첫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