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상담 업무담당자 협의회 및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연수 실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3.18 07:50
  • 댓글 0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에서는 지난 16일 관내 초·중·고 학생상담 업무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담당자 협의회 및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연수를 실시했다.

1부는 협의회로 교육가족 소개와 Wee센터 연간 추진사업 소개 등 Wee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내용 전달 및 협의가 진행으며, 2부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연수로 이어 졌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성장기 학생이 흔히 경험하게 되는 정서·행동상의 어려움과 자살위험 등 위기학생의 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전문기관 연계를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초 전국의 초등학교 1·4학년 및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간 1차 검사가 학교에서 진행되고, 어려움이 발견된 학생에 대해 전문기관이 2차 심층평가를 실시하여 상담 및 치료의 사후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이완택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의 마음건강에 힘써 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상담자 소진에 유의하여 계속해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해 힘써 주시길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