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한·일 양국 배드민턴국가대표 선수들의 자존심을 건 라이벌전"'제38회 한·일 국가대항 배드민턴 경기대회' 개최
14일부터 이틀간 서산시민체육관…한국국가대표 남녀 28명 출전·일본국가대표 남녀 24명 출전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4.14 22:07
  • 댓글 0

한·일 양국 배드민턴국가대표 선수들의 자존심을 건 '제38회 한·일 국가대항 배드민턴 경기대회'가 14일부터 이틀간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다.

대한배드민턴협회(회장 김택규)가 주최하고 서산시배드민턴협회(회장 김영래)가 주관하는 이번 한일 국가대항 배드민턴경기대회는 올해로 38회째를 맞는 역사 깊은 대회다.

14일 개회식을 갖고 이틀간 양국 국가대표들의 자존심을 건 라이벌전이 관중을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1982년부터 시작된 한·일 대항전은 한구과 일본에서 매년 번갈아 개최하는 국가 대항전으로, 이번 대회는 지난 3월 24일 서산시와 대한배드민턴협회간의 협약체결에 따라 서산시에서 개최되고 있다.

한국국가대표는 남녀 28명이 출전하고 일본국가대표는 남녀 24명이 출전한다.

또 남자단체전·여자단체전(3단식 2복식) 각 2회씩 경기를 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배드민턴연맹 월드랭킹 여자단식 2위 안세영 선수와 1위 야마구치 아카네 선수의 라이벌전이 크게 주목된다.

이때까지 통산 성적에서는 한국(29승6무1패)이 크게 앞서지만, 최근 일본의 기량이 정상급으로 올라와 막상막하의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시에서 한·일 국가대항 배드민턴 경기대회가 열리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양국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경기력 향상과 우호를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고 축사에 가름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