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충남기능선수회, 주민과 함께하는 기능·기술 봉사활동 펼쳐29~30일 고북면 남정2리 마을회관…농기계수리, 이·미용, 도배·장판 교체 등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4.30 11:43
  • 댓글 0

'충남기능선수회'(회장 이수희)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서산시 고북면 남정2리(이장 한기희) 마을회관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기능·기술 봉사활동'을 펼쳤다.

2023년 농촌재능나눔 일반단체 활동지원사업 일원으로 충남선수회, 신성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 공군20전투비행단 등의 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분야별 기능사, 기능장, 명장 등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남정2리 주민들을 위해 농기계수리, 이·미용, 도배장판 작업, 석축작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경운기의 경우 노후된 적재함을 새 것으로 교체하고, 관리기, 예초기 등 농기계에 새 바람을 불어 넣었다.

어르신들의 경우는 조발 및 염색까지 실시하고, 농가를 찾아 도배·장판 등을 교체하며, 내집을 관리하는 마음으로 충남기능회 회원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봉사하는 동안 마을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밥차를 대동하고, 전문적인 재능기부로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힘을 모아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남정2리에 살고 있는 한 어르신은 "2년째 관리기가 고장나 방치되었는데, 충남기능선수 회원들이 새 것처럼 고쳐주셔서 너무 고맙다" 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기희 이장은 "날씨도 궂은데도 불구하고 남정2리 마을 찾아주셔서 환영한다" 며 "충남선수회원들이 농기계, 이·미용, 도배·장판 교체 등 마을의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해 주셔서 최고로 마음이 든다" 고 심경을 밝혔다.

또 "1박2일동안 마을회관에 묵으면서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펼치시는 충남기능선수회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기능선수회'는 사회 각 분야 전문기능인들이 모인 단체로 2011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의 주최로 매년 2회 농촌재능나눔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골밀도 검사 유족까지 확대한다
호국보훈의 달 맞아…골밀도 검사 유족까지 확대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