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기획전시 '한 시간에 보는 명화 속 인문학 전' 개최한다서산시문화회관 전시실, 17일부터 31일까지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02 08:26
  • 댓글 0

서산시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시 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한 시간에 보는 명화 속 인문학 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일 시에 따르면 시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적 명화에 숨어있는 인문학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다.

인류가 살아오며 축적한 삶의 기초인 인문학을 신화, 종교, 철학, 과학 등 9개 분야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작품 65점을 선뵌다. 

서산시문화회관 1·2 전시실에서 전시 기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5월 20일과 27일 오후 2시와 4시에 걸쳐 마술사 오은영과 함께하는 작품해설을 선봬 시민들이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마술사 오은영은 국내를 대표하는 마술사 중 한 명으로 단국대학교 예술학 석사, 2003년 홍콩 세계마술대회 최고상, 동아인재대학 마술학과 교수 등을 겸임했다.

박돈해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이번 전시회가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지역민들의 예술 향유 욕구를 충족시켜 줄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기획전에 시민들의 많은 발길이 이어지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