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인지면, '제51회 어버이 날 기념 경로행사 펼쳐3일 오전 어울림건강센터…1,000여 명 어르신 참석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03 16:22
  • 댓글 0

3일 오전 서산시 인지면 어울림건강센터에서 '제51회 어버이 날 기념 경로행사'가 펼쳐졌다.

인지면(면장 조완호)·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강승규·주매자)가 주최·주관으로 펼쳐진 경로행사는 오는 8일 어버이 날을 맞이해 어른을 공경하고, 부모님 은혜에 고마움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완섭 시장, 안동석·최동묵 시의원, 김옥수 도의원을 비롯한 성일종 국회의원, 조완호 인지면장, 류해영 노인회장, 각 기관·단체장 등 1,0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뤄졌다.

식전공연으로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의 ▲풍물, ▲방송댄스가 이어져 경로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기념행사는 ▲내빈소개, ▲개식 및 국민의례, ▲표창패 수여, ▲감사패 전달, ▲기념사, ▲축사, ▲답사로 진행됐다.

또한 축하공연과 함께 23리 마을 어르신의 노래자랑이 펼쳐져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뽐내 참석한 어르신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특히 ▲김근희(남정2리)씨가 장한 어버이 상을, ▲강명숙(화수1리)·최기정(성1리)씨가 각각 효행자 상을 이완섭 서산시장으로부터 각각 받았다.

이어 ▲최진엽(전 주민자치회장)·▲임진문(전 새마을협의회장)·▲가금현(이장단협의회장)·▲유병상(인지한우마을 대표)씨가 새마을남녀지도협의회장 감사패를 각각 수상했다.

아울러 이완섭 서산시장이 경로행사장을 찾아 어르신께 큰 절로 인사를 드린 뒤, 신문지 마술을 이용해 하트 모양을 구현하고, 하모니카 연주까지 더해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강승규·주매자 협의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랜만에 열리는 경로잔치에 류해영 노인회장님을 비롯한 인지면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며 "오늘 잔치를 위해 면 새마을협의회에서 열심히 준비하고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었다" 면서 "부디 맛있게 드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오래오래 건강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 이후 인지면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뵈니 너무 반갑고 기쁘다" 면서 "오늘 이 행사를 준비해 주신 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 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만큼이라도 모든 근심 내려 놓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백수까지 건강하게 살아가시길 기원드린다"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경로행사에 이장단협의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대한적십자 인지봉사회 등 사회단체들이 행사를 도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