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인지면, '제51회 어버이 날 기념 경로행사 펼쳐3일 오전 어울림건강센터…1,000여 명 어르신 참석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03 16:22
  • 댓글 0

3일 오전 서산시 인지면 어울림건강센터에서 '제51회 어버이 날 기념 경로행사'가 펼쳐졌다.

인지면(면장 조완호)·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강승규·주매자)가 주최·주관으로 펼쳐진 경로행사는 오는 8일 어버이 날을 맞이해 어른을 공경하고, 부모님 은혜에 고마움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완섭 시장, 안동석·최동묵 시의원, 김옥수 도의원을 비롯한 성일종 국회의원, 조완호 인지면장, 류해영 노인회장, 각 기관·단체장 등 1,0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뤄졌다.

식전공연으로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의 ▲풍물, ▲방송댄스가 이어져 경로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기념행사는 ▲내빈소개, ▲개식 및 국민의례, ▲표창패 수여, ▲감사패 전달, ▲기념사, ▲축사, ▲답사로 진행됐다.

또한 축하공연과 함께 23리 마을 어르신의 노래자랑이 펼쳐져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뽐내 참석한 어르신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특히 ▲김근희(남정2리)씨가 장한 어버이 상을, ▲강명숙(화수1리)·최기정(성1리)씨가 각각 효행자 상을 이완섭 서산시장으로부터 각각 받았다.

이어 ▲최진엽(전 주민자치회장)·▲임진문(전 새마을협의회장)·▲가금현(이장단협의회장)·▲유병상(인지한우마을 대표)씨가 새마을남녀지도협의회장 감사패를 각각 수상했다.

아울러 이완섭 서산시장이 경로행사장을 찾아 어르신께 큰 절로 인사를 드린 뒤, 신문지 마술을 이용해 하트 모양을 구현하고, 하모니카 연주까지 더해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강승규·주매자 협의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랜만에 열리는 경로잔치에 류해영 노인회장님을 비롯한 인지면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며 "오늘 잔치를 위해 면 새마을협의회에서 열심히 준비하고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었다" 면서 "부디 맛있게 드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오래오래 건강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 이후 인지면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뵈니 너무 반갑고 기쁘다" 면서 "오늘 이 행사를 준비해 주신 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 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만큼이라도 모든 근심 내려 놓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백수까지 건강하게 살아가시길 기원드린다"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경로행사에 이장단협의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대한적십자 인지봉사회 등 사회단체들이 행사를 도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2023 서산시장배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2023 서산시장배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