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인생은 지금부터! , 꽃길만 걸으세요!"음암면, 4일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효 큰잔치' 펼쳐져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04 16:01
  • 댓글 0

4일 오전 서산시 아르델웨딩컨벤션 4층에서 음암면,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효 큰잔치'가 성대하게 열렸다.

'인생은 지금부터! , 꽃길만 걸으세요!'란 슬로건으로 다가오는 8일 어버이 날을 맞이해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주민간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이완섭 시장, 김맹호 시의회의장, 이연희 도의원을 비롯한 성일종 국회의원, 이종하 노인회장, 각 사회·기관 단체장, 어르신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김달환·김민주) 주관으로 열린 '효 큰잔치'는 1부 식전공연, 2부 기념식, 3부 초청공연으로 어르신들의 심신을 달래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명심(서령로 538)씨가 장한어버이 상을, 이향자(탑곡길마재길 53-1)씨가 효행자 상을 이완섭 시장으로부터 각각 받았다.

또한 이원석(음암로 220-3)씨가 효행자 상을 김달환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으로부터 받아 '효 실천'의 공을 높이 기렸다.

뿐만아니라 3부 초청공연에서는 연예인 김성환씨가 출연해 노래와 함께 재능의 끼를 전달하고, 부모님의 은혜에 고마움과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또 한국전통문화보존회 공연과 각설이 타령, 민요, 무용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주민자치프로그램도 병행했으며, 정성 껏 차린 음식과 더불어 어르신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김달환·김민주 협의회장은 우선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원들이 큰 절로 인사를 드린 뒤, "제51회 어버이 날을 맞이해 음암면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 큰잔치'를 개최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며 "오늘 행사가 있기까지 박상열 면장을 비롯한 내빈께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 고 했다.

그리고 "오늘 하루만이라도 어버이 공경하는 마음을 갖고 행사를 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는 일" 이라면서 "어르신 모두가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어 이완섭 시장은 축사에서 "제51회 어르신 '효 큰잔치'를 축하드린다" 며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사랑의 맘을 담아 무병장수의 마음으로 박상열 음암면장과 함께 큰 절로 인사를 드렸다.

또 "오늘은 우리 어르신 모두의 생신날이라고 생각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되시길 바란다" 면서 "이종화 분회장님을 비롯한 각 마을에 경로회장님 한 분 한 분께 감사하고 존경의 마음을 보낸다" 고 했다.

그러면서 "특별히 오늘 '효 잔치'를 준비하시느라고 고생하신 김달환·김민주 협의회장님을 비롯한 각 마을 지도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 면서 "우리나라는 세계속에서 인정받는 위치에 와 있는 것은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의 묵묵히 지켜 온 어르신들의 덕분" 이라면서 "오늘 만큼은 모든 근심걱정 내려 놓으시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끽하셨으면 좋겠다" 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음암면 자율방범대가 '효 잔치'에서 어르신들의 안전과 교통정리를 도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