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서산시립합창단 '프리 콘서트 랙처'…6월 8일 열린다서산문화회관 소공연장, '강렬함에 감춰진 슬픔, 극단의 레퀴엠' 주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24 07:42
  • 댓글 0

서산시립합창단의 '프리 콘서트 렉처'가 오는 6월 8일 저녁 7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24일 시에 따르면 '강렬함에 감춰진 슬픔, 극단의 레퀴엠'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프리 콘서트 렉처는 6월 22일에 개최되는 서산시립합창단의 창단 10주년 기념 정기연주회 '베르디 레퀴엠'을 미리 알리고 시민들이 공연을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리 콘서트 렉처는 강의와 공연이 합쳐진 말로, 시민들의 품격있는 문화생활을 위해 준비된 음악 강좌다.

베르디 레퀴엠의 주요 테마를 시립합창단의 연주로 미리 들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작곡자 베르디의 삶과 작곡 배경을 지휘자의 해설을 통해 알 수 있다.

프리 콘서트 렉처 티켓은 전석 무료로 25일 오전 10시부터 문화회관 누리집(www.seosan.go.kr/culture/index.do) 에서 예약할 수 있다.

서형일 지휘자는 "앞서 열렸던 세 번의 프리 콘서트 렉쳐를 통해 클래식 음악을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다는 시민들의 반응을 통해 보람을 느꼈다" 며 "이번 정기연주회에 참여하실 분들은 이번 프리 콘서트 렉처를 듣고 더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립합창단의 프리 콘서트 렉처 시리즈는 이번이 네 번째로, 바로크 음악 등을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4대 폭력 예방 직급별 특별교육 실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골밀도 검사 유족까지 확대한다
호국보훈의 달 맞아…골밀도 검사 유족까지 확대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