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76년간 토지 변천사…'시계열 정사영상' 제작사업 추진한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24 07:43
  • 댓글 0
서산시청

서산시는 1947년부터 현재까지의 아날로그 항공사진을 활용해 76년간의 토지 변천사를 단 한번의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계열 정사영상 제작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국토지리정보원에서 관리하는 아날로그 항공사진을 정확도 검사와 영상보정 등의 작업을 거쳐 디지털영상으로 제작하는 사업이다.

기존 아날로그 항공사진은 시간 흐름에 따른 변화 분석이 어렵고 좁은 면적의 낱장 형태로 구축되어 있어 가치에 비해 활용성이 부족한 한계가 있었다.

시계열 정사영상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토지 이용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시가지 변화 분석을 통하여 지역균형 발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등 시정 전반의 행정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불법 건축물 파악을 통한 양성화, 개인 간의 분쟁 조정 시에 근거 자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시민 편의 서비스도 가능하다.

오는 2023년 12월에 완성예정인 시계열 정사영상은 충청남도 공간정보포털(cngis.chungnam.go.kr)에서 2024년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내 고향의 변천사 확인을 통해 어린 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고, 민원 편의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 이상의 사업" 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서산시장, 추석 명절 비상 근무자 격려에 나섰다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이완섭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추석맞이 동부전통시장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