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민‧관 협력으로 자살예방에 힘쓴다!"26일 서산시보건소…현대트랜시스, 현대오일뱅크, SK온 등 12개 기관과 '마음봄 사업장 업무협약' 체결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5.27 07:50
  • 댓글 0
26일 서산시보건소에서 열린 자살예방 '마음봄사업장 업무협약식'

서산시가 민‧관 협력으로 자살예방에 힘쓴다.

26일 서산시보건소 중회의실에서 현대트랜시스, 현대오일뱅크, SK온 등 12개 기관과 함께 '마음봄 사업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마음봄 사업장은 중장년층 인구가 밀집돼 있는 50인 이상 산업체를 대상으로 민‧관 협력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와 해당 사업장은 근로자의 정신건강을 살피고 정신건강 교육, 자살예방 인식개선, 자살 고위험군 발굴‧관리를 진행한다.

내용은 ▲우울척도 및 스트레스 검사 등 정신건강 검진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교육 ▲고위험군 상담 및 치료 연계 ▲마음안심버스 활용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 캠페인 등이다.

2021년 시 자살자 수는 52명, 그중 30~60대 자살자 수는 35명으로 전체의 67.3%를 차지했다.

시는 이번 사업이 중장년층의 정신건강 및 자살률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지범 시 보건소장은 "중장년층 근로자 중심 우울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자살 위험성을 낮춰 건강한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 이라며 "시민의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아가겠다" 고 밝혔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