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시청 도시과, SNS를 통해 사업 홍보 및 청렴문화 동영상(릴스) '화제'조회수 1만 여명 돌파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3.09.22 08:46
  • 댓글 0

서산시청 도시과(과장 이봉학)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사업 홍보 및 청렴문화 동영상(릴스)이 최근 SNS를 통해 화제가 되고 있다.

'릴스'란 인스타그램의 기능 중 하나로 15~30초 사이 심플하면서도 짧은 비디오를 공유하는 것이다.

도시과 직원들은 지난 8일 청렴문화 확산 및 해당 사업 7곳인 동신아파트 방음벽 디자인, 호수공원 도시개발사업, 중흥아파트 사거리 광고물 게시대, 오남동 태양광 발전 사업장, 읍내동 도시재생센터, 해미교 디자인 경관사업, 시청 중회의실 도시계획위원회 앞에서 직원들이 갖고 있는 춤과 끼를 통해 해당사업과 청렴문화 확산 홍보물을 제작했다.

이번 홍보물은 유튜브 홍박사를 아시나요?를 참고해 만든 것으로, MZ세대의 젊은 감각과 행정을 소개하는 새로운 아이템이 시민들의 관심을 모은 것이다.

그 결과 약 34초짜리 릴스 동영상으로 편집해 지난 18일 SNS를 통해 발표한 것이 조회수만 1만여 명에 이르며, 앞으로 오는 10월 경 제2탄 릴스 동영상을 공개하겠다고 도시과는 밝혔다.


동영상을 시청한 시민들은 "행정을 홍보하는 릴스 동영상이 색다른 데 더욱 관심을 갖게 만든다" 며 "앞으로 딱딱한 홍보 보다는 시민들이 쉽게 접하고, 이해하는 할 수 있는 동영상 홍보가 우리들 가슴에 오래 남는다" 라고 평을 했다.

이봉학 시 도시과장은 "최근 공직자의 청렴문화를 강조하고 도시과 해당 사업을 소개하는 홍보 동영상이 이렇게 인기가 좋은 줄 몰랐다" 며 "이번 릴스 동영상을 통해 업무가 많이 홍보되고, 직원들이 화합하는 계기가 되어 1석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이 자리를 빌어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릴스 홍보영상은 페이스북에서 '서산시청 도시과' 라고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포토뉴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서산시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몬스터FC 축구센터, 서산시에 사랑의 쌀 1톤과 성금 1백만 원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