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제3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17일 서산시청 중회의실…2026년 5월까지 활동 수행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5.17 20:44
  • 댓글 0
17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제3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가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민의 시정 참여 확대와 열린 감사 실현을 위해 '제3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청렴시민감사관은 20명으로 공개모집, 읍·면·동장의 추천 등으로 선발됐으며, 건축·토목·전기·환경·사회복지 등 전문지식과 행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을 갖췄다.

감사관은 2026년 5월까지 ▲종합감사 등 감사 과정 참여 및 건의 ▲위법·부당한 시정에 대한 제보 ▲시민의 불편 사항 건의 ▲시정 발전에 관한 의견 제시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위촉식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청렴시민감사관의 역할 안내, 청렴시책 설명, 청렴활동 방안 공유, 건의사항 청취 및 토론 등이 진행됐다.

또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시정 감시자로서 성실한 직무 수행을 다짐하는 청렴실천 결의의 시간도 가졌다.

이완섭 시장은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시정에 참여하고 감시함으로써 소통 행정을 실현하고 한층 더 청렴한 서산으로 발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제3기 청렴시민감사관은 시의 청렴 동반자로서 신뢰받는 행정, 청렴한 서산을 만드는 데 적극적인 활동과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해미국제성지 ~ 간월암 가로수길 1차 구간 조성 완료
해미국제성지 ~ 간월암 가로수길 1차 구간 조성 완료
이완섭 시장, 해미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건립 현장 점검
이완섭 시장, 해미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건립 현장 점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