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성연유치원, 환경교육주간 행사 개최지난 5일 '나무야, 나무야 우리가 지킬게' 주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24.06.10 13:26
  • 댓글 0

서산 성연유치원(원장 이미숙)을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나무야, 나무야 우리가 지킬게! 라는 주제로 '환경교육주간'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고 실천하며 자연을 보호하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생태환경교육에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환경교육주간은 환경의 날을 포함한 1주간으로, 국민들에게 환경보전의 의미를 환기하고 환경 교육을 활성화 하기 위해 환경부가 지난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환경교육주간동안 성연유치원 각반, 실외공간, 강당에서 유치원 전체 원아가 참여한 가운데 우유갑을 활용한 미술작품활동, 알뜰장터체험, 환경의 날 기념 서산태안환경교육센터와 함께 한 수달아 함께 놀자! 습지환경교육체험활동, 내가 버린 쓰레기는 어디로 갈까? 유리병 업싸이클링 체험, 서산시 기후환경대기과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환경주간행사 시작 전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나눔이 가능한 물품을 기부받아 알뜰장터를 운영하고, 원아들이 체험 프로그램활동 후 물품을 담아 갈 수 있는 장바구니를 미리 준비하고, 우유갑 분리배출 방법을 알고 모아서 성연행정복지센터에서 휴지로 교환하여 놀이재료로 재활용 하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환경감수성을 형성하는데 노력했다.

이미숙 원장은 "성연유치원 원아들과 선생님 학부모님들이 이번 환경교육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환경과 습지의 중요성을 느끼고 환경 보호를 일상에서 실천으로 이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교직원들과 일회용품을 줄이고 가정과 연계하는 환경교육을 하는 등 환경교육을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하게 실천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해미국제성지 ~ 간월암 가로수길 1차 구간 조성 완료
해미국제성지 ~ 간월암 가로수길 1차 구간 조성 완료
이완섭 시장, 해미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건립 현장 점검
이완섭 시장, 해미농협 벼 건조·저장시설 건립 현장 점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