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서산형 청년정책 수립 나서지난 4일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8.12.06 19:17
  • 댓글 0
서산시가 지난 4일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청년들의 권익보호와 자립기반 형성을 위해 서산형 청년정책 수립에 나섰다.

서산시가 청년들의 권익보호와 자립기반 형성을 위해 서산형 청년정책 수립에 나섰다.

시는 지난 4일 맹정호 시장, 임재관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청년 대표, 관련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를 개최해 용역결과를 점검하고, 청년정책의 비전과 기본 방향에 대해서 구체적 논의를 했다.

이번 용역에는 시의 청년인구 특성 및 정책현황 분석을 토대로 '일하며 꿈을 실현하는 더 새로운 청년행복도시 서산 구현' 이라는 비전을 확정하고, ▲청년 LAB, 창업지원센터 조성 ▲취‧창업 및 농촌정착 지원 확대 ▲청년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양육․주거 환경 구축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 등 설자리, 일자리, 살자리, 놀자리 4개 분야별 세부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청년들이 주체로서 참여하고 소통의 기반이 되는 청년 허브 플랫폼 구축이 가장 필요하며, 청년들의 의견을 많이 들어 소통‧공감하며 청년들과 함께 가는 서산형 청년정책을 담아줄 것을 요구했다. 

이문구 시 기획예산담당관은 "서산의 특성이 잘 반영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에서 꿈꾸고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사지은 쌀로 이웃돕기 나서 '훈훈'
농사지은 쌀로 이웃돕기 나서 '훈훈'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과의 간담회'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과의 간담회'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