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인터뷰
[칭찬릴레이 10호] 가명자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 대산분관팀장"공직자로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사심을 갖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8.12.17 19:13
  • 댓글 3
가명자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 대산분관팀장

17일 [칭찬릴레이 9호] 장경덕 서산시감사담당관실 특사경팀장의 칭찬릴레이 추천을 받아 굿뉴스서산 인터넷신문 취재진은 가명자(49,행정6급)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 대산분관팀장을 만났다.

공직자로서 당연히 할 일을 한 것 뿐인데 저같은 사람이 무슨 인터뷰를 하냐고 극구 사양해 설득하는데 무려 30분이란 시간이 걸렸다.

가 팀장은 1991년 6월 행정직으로 공직에 입문, 회계과, 동문2동, 민원봉사과, 지곡면, 부석면 등을 거쳐 지난 7월1일자로 대산분관 팀장으로 부임했다.

평소 차분하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가 팀장은 "공직자로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사심을 갖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고 공직철학을 피력했다.

또한 "순간을 열심히 사는 사람이 영원도 열심히 사는 사람이다" 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곧 시민들을 위한 봉사라고 덧붙였다.

충북대학교에서 통계학을 전공한 그는 2006년 3월 회계과 복식부기팀에서 정부 국정과제인 '복식부기회계제도' 를 2007년까지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느라 회계사의 자문을 받으면서 야간 근무는 물론, 방대한 양의 재산실사를 재무상태 보고서로 작성한 것이 제일 기억에 남으며,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공직생활 중 최고 오랜기간 계약업무에 종사해 물품, 용역, 공사 등 전분야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했으며, 가끔은 직원들로부터 계약관련 문의전화를 받을 때 자부심을 느낀다 라고 했다.

그 밖에도 지곡면에서 근무할 때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같이 소통하고 호흡하면서 정도 많이 들어 다른 곳으로 전출할 때 가슴이 제일 아팠다고 심경을 털어놨다.

이처럼 가 팀장은 정도 많고 뒷전에서 묵묵히 행정을 소화해 내 동료들의 칭찬이 마르질 않았다.

현재 종합사회복지관 대산분관은 대산, 지곡, 성연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기능취미교육 16과목에 23개 반을 운영하고 있어, 연인원 950여 명 정도가 문화의 질을 높이고 있다.

그로 인해 탁구, 웰빙요가, 서예, 양재 등 꾸준하게 취미생활을 즐기는 모습을 뵐 때 보람이 두배가 된다 면서 그 뒤에는 가 팀장의 부던한 행정적 뒷받침도 일조를 했다.

그러면서 공직생활을 하며 업무에 열중하다 보니 이웃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다 며 앞으로는 종종 기회를 만들어 소리없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가 팀장은 외국인 체류관리업무유공(1997,법무부장관), 주민복지증진유공(2001,도지사), 지방자치단체 복시부회계제도 발전유공(2007,행정자치부장관) 등 다수의 표창을 받아 명실공히 일 잘하는 공무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김정순 2018-12-18 22:54:40

    참으로 훌륭하고 진실된 공무원입니다
    글을 읽으면서
    역시 한치에 오차도 없고
    꼼꼼하며 차분한 가팀장님
    예쁜 가팀장님 자랑스럽네요   삭제

    • 최민기 2018-12-18 18:17:59

      항상 나긋나긋하시며 밝게 맞아 주시는 가명자팀장님~ 축하드려요~   삭제

      • 이종신 2018-12-18 11:37:23

        늘 겸손하고 친절하신 팀장님!
        칭찬릴레이 주인공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삭제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암서원' ,  21일 춘계제향 올려
        '성암서원' , 21일 춘계제향 올려
        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폐회
        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폐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