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중앙고등학교, '역사(歷史) Go!' 프로그램 운영지난 5일 군산 근대 문화 역사 탐방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1.10 13:30
  • 댓글 0

서산중앙고등학교(교장 류재풍)는 지난 5일 역사동아리 서유기(서산역사탐구유람기록자) 및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역사(歷史) Go!]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산대학교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올바른 역사관 정립 및 관련 분야의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고, 역사교육강화 및 인성교육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또한 사전 배움 활동으로 희망자를 중심으로 시청각실에서 군산 영상자료 시청 및 소설 '탁류' 독서활동의 안내, 군산역사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으며,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당일 군산대학교에서 입시 홍보 및 군산 근대역사문화지구 특강 후 근대역사박물관을 중심으로 일제 강점기 군산의 역사 유적지도 탐방했다.

김모 학생은 "군산 역사 탐방을 통해 일제의 수탈과 우리 민족의 아픔을 다시 한 번 생각해 계기가 되었으며, 역사 체험활동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고 말했다.

한편 중앙고등학교는 2019년 군산 근대역사문화 지구 탐방을 시작으로 다양한 역사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며, 나라사랑 정신 및 역사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마련하여 정체성 확립과 인성교육 함양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성암서원' ,  21일 춘계제향 올려
'성암서원' , 21일 춘계제향 올려
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폐회
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폐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