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지곡면이장협의회,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앞장 서다!"10일 면사무소 회의실…1월 이장회의 중 전원 '심폐소생술' 교육 받아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1.10 14:43
  • 댓글 0
10일 지곡면이장협의회는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서산 지곡면이장협의회(회장 권혁현)는 10일 오전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1월 이장회의 중 전원 '심폐소생술' 교육 받아 주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장협의회는 매년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한 사람이라도 현장에서 살리자는 취지로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에머전시퍼스트리스폰스 초빙강사로부터 '심폐소생술' 에 대한 전문교육을 받고, 동영상 시청을 통해 심혈관질환의 사례들을 경험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교육 이후 전문기관으로부터 수료증도 받게되며, 마을 곳곳에서 위급한 심정지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교육 후 이장회의에서는 지곡면의 당면문제도 논의해 주민편의를 위한 행정도 펼칠 계획이다.

권혁현 회장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강조하면서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생명의 중요성과 심혈관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 한만성 지곡면장은 "새해를 맞아 이장회의 중 이같은 교육을 받는 이장님들에게 응원을 보낸다" 면서 배운 지식과 경험으로 마을주민들의 건강을 챙기는 전도사 역할을 당부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농협직원 표창장 수여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존 틀을 깨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