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김선학 서산시 교통과장, 17일 '정례브리핑' 가져"공영주차장 조성 확대 및 그늘막 설치" 관련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4.17 11:30
  • 댓글 0
사진우측하단 김선학 서산시 교통과장

서산시 교통과에서는 1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정례브리핑을 갖고, 더 나은 교통편의 제공을 위한 공영주차장 조성과 폭염대비 그늘막 설치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김 과장은 "날로 심각해져가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위축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주차타워도 만들겠다" 고 계획을 밝혔다.

시는 매년 공영주차장 15개소, 400여 면을 조성해 시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금년 상반기에도 460여 면을 조성하는 등 편리한 주차 공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대산임해산업단지 기업들의 매년 정기보수로 되풀이되던 교통정체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경찰서, 대산 5개사, 근로자 대표들과의 수차례 실무회의를 통해 관련 기업에서는 1,300면, 시에서는 1,200면을 조성해 주차난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특히 먹거리골, 번화로 등의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도와 중앙부처 등에 생활SOC사업을 신청해 주차타워 설치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폭염대비 그늘막 8개소를 추가 설치해 주요 교차로에 총 41개소를 운영하고, 이용률이 높은 승강장 10곳에 선풍기도 설치하는 등 시민 교통편의시설 확충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김선학 교통과장은 "시민들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는 시민중심의 교통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의회, 대산공단 사고현장 '방문'
시의회, 대산공단 사고현장 '방문'
교육지원청, 2019 을지태극연습 본격 돌입
교육지원청, 2019 을지태극연습 본격 돌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