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금남군 충무공 정충신장군, 서거 383주년 '추모 제향' 올려25일 오전 서산시 지곡면 대요리 진충사 사당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4.25 18:27
  • 댓글 1

(사)충무공정충신유적헌창사업회(회장 김용호)는 25일 오전 서산시 지곡면 진충사 사당에서 금남군 충무공 정충신장군 서거 383주년 '추모 제향' 을 올렸다.

이날 제향에는 임재관 시의회의장, 시의원, 이준호 문화원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추모제향은 평생 호국충절로 국난극복에 몸 바치신 충무공 정충신장군 서거 383주년을 맞이해 그 위훈과 추모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4월 25일에 열린다.

제관분정으로는 ▲초헌관 조성복 경찰서장 ▲아헌관 한만성 지곡면장 ▲종헌관 김기곤 대산농협장이 맡아 정성껏 제를 올렸다.

김용호 헌창사업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금남군 충무공 정충신장군 서거 383주년이 되는 날" 이라며 "누구보다도 충절이 가득한 정충신 장군의 뜻과 얼을 후세들이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진충사는 충무공 정충신장군의 신위와 영정이 모셔진 곳으로 1966년 후손과 지방유지들이 박정희 대통령께 건의하여 1970년 진충사를 건립했으며, 영정, 사우, 묘소, 인조대왕의 하사품 향로·향합(중요 민속자료 제36호), 정충무공께서 쓰시던 투구, 관련문헌, 서군사명기(중요 민속자료 제36호), 군복 등이 모셔져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정대영 2019-04-25 19:18:47

    매년 양력 4.25일에 제향되고 있으신 충무공 정충신 장군의 사당인 진충사는, 서산시 지곡면 대요1리에 소재하고 있습니다.금년에도 많으신 후손 및 현창사업회원 그리고 일반 추모 하시는분들의 참석으로 성대히 거행 되었음에 14대 후손의 한 사람으로 감사 드리오며, 소상하게 보도 한 굿뉴스서산 전인철 대표님에게도 깊은 감사 드립니다♡^♡정대영♧♧   삭제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태안 천리포수목원,
    태안 천리포수목원, "운영시간 1시간 연장한다!"
    소방서, 분점도 공용소화기함 설치 완료
    소방서, 분점도 공용소화기함 설치 완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