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닥터헬기' , 이·착륙장 준공식 개최29일 서산시 공림3길 65-49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4.29 16:40
  • 댓글 0
29일 맹정호 서산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닥터헬기장 준공을 기념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서산시 '닥터헬기'  이·착륙장 준공식이 29일 오후 공림3길 65-49에서 개최됐다.

이날 맹정호 시장, 임재관 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김환경 태안해양경찰서장,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김경식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산·태안지사장, 관계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준공식은 국민의례,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이어 졌다.

'닥터헬기' 이·착륙장은 면적 5,173㎡에 사업비 5억8천2백만원(국비 140, 도비 60, 시비 382)을 들여 2018년 11월 공사를 시작으로 이날 준공식을 갖게됐다.

또한 '닥터헬기장' 은 지난 10일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응급환자 수송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기념사에서 "'닥터헬기 이·착륙장을 준공하게 된 것을 17만 8천여 시민과 함께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또한 '닥터헬기' 준공식을 위해 노력하신 조한민 시보건소장을 비롯환 관계자 공무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고 했다.

이어 맹 시장은 "충청남도 '닥터헬기' 사업중 서산지역이 차지하는 비율이 50%가 넘는다" 면서 "앞으로 중증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한 의료서비스가 원활하게 진행되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덧붙였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교육지원청, 관내 '통학차량' 방역 소독 실시
교육지원청, 관내 '통학차량' 방역 소독 실시
소방서, 에너지저장시설(ESS) 합동 안전점검 실시
소방서, 에너지저장시설(ESS) 합동 안전점검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