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어르신들 모두 만수무강 하세요!"인지면, 2일 '경로 孝잔치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5.02 23:06
  • 댓글 0

서산시 인지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임진문·주매자)는 2일 오전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제47회 어버이날 기념 '인지면 경로 孝잔치 및 주민프로그램 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맹정호 시장, 임재관 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한명동 인지면장, 류해영 노인회장, 각 기관·단체장,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과 기념식, 축하공연, 오찬으로 이어졌으며, 푸짐한 경품으로 어르신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특히 오소자(83,관청터길) 어르신이 시장으로부터 장한 어버이 상을, 신갑철(69,금헌길) 어르신이 효행자 표창을 각각 수상했으며, 이산우(60,차리석별길)·이상순(61,야당1길)씨가 새마을회장 감사패를, 이병준(64,동막1길)씨가 주민자치위원장 감사패를 각각 수상하고 꽃다발과 함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주민자치프로그램 우쿨렐레 회원들이 회비를 모아 관내 최고령자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화분 79개를 선물해 훈훈한 감동을 줬다.

어르신들은 정성스레 준비한 푸짐한 음식과 함께 서로간 정담을 나누고 민요가수 공연, 노래자랑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번 경로잔치에서 새마을회는 음식을,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우쿨렐레와 다이어트 댄스, 캘리그래피 전시를, 농악반에서는 식전공연을, 생활개선회는 음식나르기와 차림상을, 자율방범대는 교통정리를, 체육회와 의용소방대는 자원봉사를, 다문화가족 자조모임은 다양한 나라의 과자와 음료를 제공, 인지성결교회는 차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면내 각 단체들이 하나가 된 모습을 보여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임진문·주매자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경로잔치 준비를 위해 물심양면 지원해주신 맹정호 시장님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 여러분과 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준비해 주신 유덕곤 위원장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며 "오늘 인지면 경로 효잔치를 위해 새마을협의회에서 열심히 준비하고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었다" 면서 "부디 맛있게 드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오래오래 건강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 맹정호 시장은 축사에서 "오늘 경로 효잔치를 위해 준비해 주신 임진문·주매자 회장님을 비롯한 새마을 가족과 주민자치위원회, 각 기관·단체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를 올린다" 고 했다.

그러면서 맹 시장은 "화창한 날씨에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 효잔치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오늘 만큼은 모든 근심을 내려놓고 즐겁고 행복한 하룰르 보내시길 바란다" 면서 "시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시책과 예산을 늘려 어르신들을 공경하는데 더욱더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관내 15개 읍·면·동 경로 효잔치는 ▲ 2일 인지면, 팔봉면, 동문1동, 동문2동, 수석동, 석남동 ▲ 3일 해미면, 부석면, 지곡면, 음암면, 운산면, 부춘동 ▲ 8일 성연면, 고북면 ▲ 9일 대산읍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태안 천리포수목원,
태안 천리포수목원, "운영시간 1시간 연장한다!"
소방서, 분점도 공용소화기함 설치 완료
소방서, 분점도 공용소화기함 설치 완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