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중간점검 회의' 개최13일 서산시청 대회의실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5.13 11:06
  • 댓글 0
13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 점검회의에서 맹정호 시장이 정부예산 확보 총력대응을 주문하고 있다.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가로 발굴된 신규사업을 포함해 총 92건의 중점관리 대상사업에 대해 부서별로 그동안의 활동사항 및 추진여건을 점검했으며, 각 중앙부처 예산안이 기획재정부로 제출되는 5월말까지 집중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올해 1월초부터 정부예산 확보 추진계획에 따라 보고대회를 개최하고, 지휘부를 포함해 각 부서별로 국회․중앙부처․충청남도․국가연구기관 등을 수시로 방문하는 등 다각적인 정부예산 확보활동을 펼쳐왔다.

그 결과 생활 SOC 사업인 테크노밸리 국민체육센터, 청년 활력화 공간 LAB 조성사업, 지역착근형 청년 프로그램 운영사업, 공공 어린이놀이시설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사업, 동물보호센터 건립사업 등이 공모방식을 통해 경쟁시군을 제치고 선정 되는 등 정부예산 확보 활동의 가시적 성과를 올렸다.
 
회의를 주재한 맹정호 시장은 "정부예산 확보는 시민의 행복한 삶과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발전의 속도를 결정짓는 핵심 과제" 라며 "그 중요성을 알고 각 사업별로 목표된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관계공무원이 총력을 기울여 달라" 고 주문했다.

한편, 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은 2019년도에 확보한 1,023억원보다 많은 1,100억원으로 이는 전년대비 77억원(7.53%) 증가한 수치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의회, 대산공단 사고현장 '방문'
시의회, 대산공단 사고현장 '방문'
교육지원청, 2019 을지태극연습 본격 돌입
교육지원청, 2019 을지태극연습 본격 돌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