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제13회 류방택 별축제'…오는 18일 열린다서산시 인지면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일원
  • 전인철 기자
  • 승인 2019.05.15 10:15
  • 댓글 0

서산시는 오는 18일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 일원에서 고려 말 천문학자이자 서산 출신인 류방택선생을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천문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심어줄 '제 13회 류방택 별축제'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류방택 별축제는 우리나라 최초의 천문도인 '천상열차분야지도(국보 제 228호)' 를 제작한 류방택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류방택별 헌정을 기념하고자 2006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축제는 고유제 및 식전공연에 이어 류방택 별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열릴 예정이며, 에어로켓 발사대회, 천문우주과학 미술실기대회, 류방택 골든별 OX퀴즈대회, 별의별이야기 창작공연 등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의 관심을 이끌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류재곤 류방택 기념사업회장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천문과학에 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제13회 류방택 별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 김영인 시 문화시설사업소장은 "무엇보다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안전점검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산청사모, '환경정화활동 및 야유회' 가져
서산청사모, '환경정화활동 및 야유회' 가져
웅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윤곽 드러나
웅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윤곽 드러나
여백
Back to Top